면마스크+정전기필터로 마스크대란 이겨요.
본문 바로가기

88sunny_행복한 일상/안땡이 일상

면마스크+정전기필터로 마스크대란 이겨요.

여러분 안녕하세요.
안땡이에요~

코로나19 확산이 조금도 진정되지가 않네요.
현재 기준 2931명으로 하룻밤새에 500명정도가 늘었네요.
심지어 거기에 일회용마스크 품귀현상으로 구할 수도 없네요. 저도 계속 구할려고해도 구할 수가 없었어요.
마스크가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예방법인데 말이죠.

 

그러던 중 어제 뉴스를 보는데!
정전기필터 넣은 면마스크, 보건용만큼 효과 좋다
이 뉴스를 보게 된거죠!

직접 제작한 수제 면 마스크에 정전기필터를 부착하면 보건용 마스크(KF80)만큼 비말입자차단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~

보건환경연구원 식품의약품부는 제작한 수제 필터 면 마스크(정전기필터부착)및 덴탈마스크에 대해 비말입자차단효과를 측정하는 분진포집효율을 측정하는 실험을 실시했습니다.
아! 비말입자차단효과 시험은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 미세입자를 걸러주는 비율을 시험하는 성능시험의 필수시험입니다.


이 결과 수제 필터 면 마스크는 평균 80%~95%, 덴탈마스크 66%~70%로 KF80 보건용 마스크와 성능이 비슷했습니다.

반면, 시중의 일반 면 마스크나 정전기필터를 제거한 수제 필터 면마스크의 경우 비말입자차단율이 16%~22%로 보건용 마스크 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.

연구원은 이중으로 되어 있는 마스크의 앞면과 뒷면 사이에 필터를 삽입하여 검사했는데 마스크 크기에 맞게 새 필터로 교체 시 세탁 전, 후의 비말입자차단효과가 비슷해 재사용도 가능했습니다.

연구원은 "일반 면 마스크도 큰 사이즈의 비말을 차단하는 효과는 있을 것으로 판단되나, 보다 완벽한 차단효과를 위해서는 정전기필터를 부착해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"라고 말했습니다.


우와 최고네요.
저는 그동안 보건용마스크를 2일에 걸쳐 쓰고 했는데
이 마스크를 만들어 사용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어 마스크 품귀현상에 대한 대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:)
대신 꼭 면 마스크는 매일매일 빨아서 써야 합니다.

알아보니 정전기 필터 구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하는데
제가 알고있는 사이트 링크할게요!
정전기 필터 원단

이 원단을 내 마스크 크기대로 잘라서 면마스크에 넣고 쓰면 됩니다.
마스크도 필터 넣을 수 있게 된 것도 있었습니다.

여러분 ㅠ
마스크는 물론 손잘씻고 잘자고 잘먹고.
우리가 할 수 있는것은 최대한으로 해봐요.
모듀 힘내세요!